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리뉴얼 오픈하며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메이크샵과 가격비교 서비스 에누리가 공동으로 개발한 e커머스 특화 검색엔진으로, 단순한 단어 검색을 넘어 보다 정교한 검색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검색 경험을 누릴 수 있으며, 상점 운영자는 최신 쇼핑 트렌드에 부합하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카테고리, 옵션, 스타일 등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정확하고 상세하게 검색할 수 있다. 최신 쇼핑 트렌드와 상점의 특성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 사전을 기반으로 유사어, 영문변환, 자동완성, 카테고리·옵션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메이크샵은 검색엔진 리뉴얼과 함께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전환했다. 이를 위해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를 도입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하드웨어 자원과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검색 환경을 구현했다. 이러한 성능 개선으로 수천만 개의 상품 데이터를 기존 평균 2~3시간에서 1시간 이내로 처리할 수 있으며, 실시간에 가까운 상품 정보 업데이트가 가능해졌다.
커넥트웨이브 홍성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메이크샵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과 검색엔진 다찾다의 성능 향상을 통해 쇼핑몰 고객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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